캐나다/여행

3대가 함께 떠나는 캐나다 록키 여름 가족 여행 준비, 모레인 호수 / 레이크 루이스 셔틀 버스 예약 방법 및 팁들 (영어를 몰라도 이대로만)

프코프코 2024. 8. 28. 08:28
반응형

캐나다 록키 여행의 필수 코스죠.
 
모레인 레이크 (이하 모레인 호수)와 레이크 루이스 방문.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난이도와 함께 예를 들어보면,
 

모레인호수, 레이크루이스 가는 방법들

 
 
캐나다 관광청에서 운영하는 셔틀이나 밴프를 중심으로 운영이 되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접근이 조금 수월한 편이고요 (단, 허가받은 셔틀이나 관광버스 등의 모레인 호수 출입은 6월부터 10월 중순까지로 제한됩니다).
 
하이킹이나 자전거로 가겠다면 출발지에 따라 그다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레이크 루이스에서 자전거 타고 모레인 호수 오가시는 분을 보기는 했습니다). 
 
참고로 모레인 호수는 호수 옆 리조트에 숙박하시는 분들 또는 장애인 분들의 차량이 아니라면 일반 차량들의 진입이 사계절 내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외에서 사설 관광회사들이 운영하는 셔틀들도 있기도 합니다. 
 
캐나다 관광청에서 운영하는 셔틀 예약은 온라인으로 가능한데, 2024년에는 4월 18일 (MDT, 한국과 15시간 차이)부터 예약 가능 티켓들이 풀렸고, 남은 티켓 물량들을 (약 60% 정도) 희망하는 방문일 이틀 전부터 셔틀 예약이 가능합니다.
 
*** 꿀팁: 온라인 예약 물량이 약 40% 정도이고 남은 티켓들은 이틀 전에 풀린다고 해도 틈틈 중간에 취소라든가 또는 추가 티켓 물량이 더 미리 풀리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일정 조율과 확정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일단 아래에 링크된 셔틀 예약 사이트로 이동하시고요. 
 
https://reservation.pc.gc.ca/?_gl=1*1etzlps*_ga*MTk4NTE0ODA2Ny4xNzA0OTk5Njkx*_ga_PC690N3X7Z*MTcyNDc5NjU0Ni40LjAuMTcyNDc5NjU1MC4wLjAuMA..&_ga=2.23407421.608929263.1724796547-1985148067.1704999691

Home Page

We've lost the trail An unexpected issue occurred Reload the page and try again. If the error persists, contact support.

reservation.pc.gc.ca

 

 
*** 꿀팁: 먼저 해당 예약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편이 예약 및 예약 관리에 편리합니다.

 
- PC나 모바일 화면에서 'Sign in' 버튼을 누르세요.

 
- 캐나다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캐나다 정부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에 계정이 필요합니다.
- 캐나다 은행 계좌가 있으시다면 왼쪽 'Sign in with your bank'를 은행 계정과 연동을 시키고 싶지 않거나 캐나다 은행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오른쪽 'Sign in or create an account with GCKey'를 클릭해 주세요.
 

 
- 다음 화면에서  "Sign Up"을 누르시고요.
 

 
- 안내되는 단계에 따라 동의 (I accept) > 아이디 > 비밀번호 > 보안질문 설정 > 이메일주소 등을 프로필 입력 및 설정을 마치고 마지막 단계에서 'Create Account'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자, 가입 절차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다시 메인 예약화면으로 돌아가셔서요. 본격적으로 셔틀버스 예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메인호수 셔틀버스 예약, 레이스루이스 셔틀버스 예약

 
- 예약 사이트 메인페이지에서 'Day Use' 탭을 누르세요.
- 'Shuttle to Lak Louise and Moraine Lake' 앞 체크박스를 선택한 다음 방문 날짜와 방문자수를 선택하세요
- 녹색 'Search' 버튼을 누릅니다.
 

 
- 화면 아래에 해당 검색조건 내에서 이용가능한 서비스들이 나오는 지도가 뜹니다 (글자 앞에 작은 녹색공이 있다면 이용가능하다는 뜻입니다).
- (녹색공이 있다는 전제 하에) 지도 내 "Shuttle"을 클릭합니다. 
 
 

 
- 셔틀버스 출발지에서 레이크 루이스행 셔틀버스와 모레인 호수행 셔틀버스 이용가능 시간대가 나옵니다. (사실 어디를 먼저 가든 크게 상관이 없이 두 호수를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이용이 가능해서 두 호수를 모두 가볼 수도 있고, 둘 중 한 곳만 갈 수도 있습니다)
- 셔틀버스 출발지에서 어디를 먼저 가기를 원하는지 결정을 한 후 원하는 혹은 가능한 시간대를 클릭합니다 (저희 가족은 모레인 호수를 먼저 갔다가 레이크 루이스를 가기로 했습니다). 
 

 
- 녹색 체크 표시가 되어 있으면 이용가능하다는 거고요. 'X' 표시가 있으면 이용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 다시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고 오른쪽 아래 'Reserve'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4월에 예약이 열리고 하루 지나 예약했습니다만, 인기 있는 날짜들이나 시간대들은 이미 매진이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정했던 시간대는 조금 여유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 모레인 호수행이든 레이크루이스행이든 모든 셔틀버스는 같은 셔틀버스 출발지에서 출발한다는 안내 팝업 메시지에 알겠다고 'Acknowledge' 버튼을 누릅니다.
 

- 예약 확인 페이지가 뜹니다. (보다 최신의 정보를 보여드리기 위해 새로운 캡처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제가 4월에 진행했던 예약 화면과 조금 차이가 생겼습니다.)
- 셔틀버스 출발지에서 데이터가 잘 안 터질 수 있는 예약 확인 서류를 미리 폰에 다운로드하거나 출력할 것을 권장하고 있고요. 현장에서 예약사항을 확인하며 실제 셔틀버스표를 받을 때 신분증이 필요하니 사진이 들어가 있는 신분증도 꼭 지참하세요.
- 예약한 출발 시간대에 도착하고 출발해야 하며, 어느 호수에서든 셔틀 출발지로 돌아오는 셔틀버스는 저녁 7시 30분이 막차가 됩니다.
- 출발 1시간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지만, 규정에 따른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예약 변경은 불가합니다. 
- 예약한 정보들이 모두 맞다면 "All reservation details are correct" 앞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그 아래 'Confirm reservation details'를 클릭합니다.
- 해당 비용은 셔틀버스 비용만이며 국립공원 입장료 등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 그러면 이제 쇼핑카트로 'Proceed to check'을 클릭해 주고 결제과정으로 넘어가고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를 마치시면 됩니다.
- 결제까지 다 끝나셨으면 받게 되는 예약 확인 이메일에 PDF 파일로 첨부된 예약확인서를 꼭 폰에 다운로드하여두세요. 폰 화면으로도 보여줄 수 있으니 따로 출력해서 보여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다녀오기도 했지만, 다녀오기 전에 참고했던 블로그나 여행 관련 글들 중에서 모레인 호수, 레이크루이스 셔틀버스 관려해서 가장 상세하고 유용했던 글을 아래의 영어 블로그 글이었어요. 혹시라도 대중교통 및 사설 관광셔틀 등에 대해 더 참고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방문해보셔도 좋을 거에요. 
 
https://thebanffblog.com/moraine-lake-shuttle/

Understanding the Parks Canada Moraine Lake Shuttle

The Parks Canada Moraine Lake Shuttle is the best way to see beautiful Moraine Lake. Parking has always been difficult at Moraine Lake, and visitors have felt

thebanffblog.com

 

 
 
자아아아 이제 셔틀 예약도 끝났습니다. 이 글이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그럼 다음에는 록키 가족 여행 후기에 담은 보다 구체적이고 유용한 이야기들로 돌아오겠습니다. 
 
 

2024.07.18 - [캐나다/캐나다 여행] - 3대가 함께 떠나는 캐나다 록키 여름 가족 여행 준비, 튜로 (Turo) 렌터카 및 숙소 예약 (신용카드 할인 정보)

3대가 함께 떠나는 캐나다 록키 여름 가족 여행 준비, 튜로 (Turo) 렌터카 및 숙소 예약 (신용카드

자, 이제 항공권을 구입했으니 숙소와 렌터카를 예약할 차례입니다. 일정은 총 3박 4일, 밴프에서 1박, 재스퍼에서 1박, 그리고 카나나스키스에서 1박을 합니다.  렌터카는 캘거리 

proudlykorean.tistory.com

 
2024.06.20 - [캐나다/캐나다 여행] - 3대가 함께 떠나는 캐나다 록키 여름 가족 여행의 프롤로그, 항공권 구입과 항공사 파산 그리고 환불까지 (캘거리공항 출도착/인&아웃)

3대가 함께 떠나는 캐나다 록키 여름 가족 여행의 프롤로그, 항공권 구입과 항공사 파산 그리고

환갑이 넘으신 어른 2분, 일반 성인 3명 그리고 만 2살 정도의 유아 1, 이렇게 3대가 떠나는 7월 말 캐나다 록키 가족 여름 여행은 2023년 말부터 준비가 시작되었어요.  캐나다 록키 주요 지역 숙소

proudlykore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