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들에서 여러 번 소개해드렸던 EQ Bank에서도 드디어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기본 입출금 계좌만 2023년 1월 16일 기준 연 2.5%의 이자를 지급해 주기에 파킹 통장 등으로 잘 활용하고 있는 캐나다 인터넷 은행인데요. 역시 아쉬운 점은 계좌나 대출 상품 이외의 금융 상품들은 없다는 점이었는데, 그 아쉬움이 이번에 크게 해소가 되네요.
EQ Bank에서는 한국의 정기예금과 같은 GIC도 1년 만기이자가 5%에 이릅니다. 요금 같은 불확실성이 더해가는 시기에 차곡차곡 적립하든 현금을 쌓아두고 아껴주는 방법으로 이만큼 좋은 상품도 없지요.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TSFA나 RSP 계좌 등을 활용해 GIC 상품들을 활용하면 더욱 금상첨화죠.
GIC 기간도 3개월에서 10년까지 탄력적으로 정할 수 있고, 최소 100달러 이상으로 그 금액도 제법 자유롭고 부담이 덜하죠. 물론 EQ Bank의 계좌, GIC 상품들은 캐나다 예금보험공사로부터 기본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되었고요 (상품에 따라 보호 한도액이 조금씩 다르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음).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이야기들처럼 개인적으로 오랜기간 잘 활용하고 있는 캐나다 대표 인터넷 은행에서 때마침 카드 상품도 출시되었다기에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우편으로 수령하고 사용 등록을 하면 다시 또 글을 올리겠지만, 오늘은 여러분들도 서둘러 보시라고 일단 홈페이지나 신청과정에 나와있는 상품 소개를 알려드려 볼까 해요.
마스터카드의 결제 시스템을 쓰는 일종의 데빗 카드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별도의 심사 과정도 필요없습니다. 이미 해당 은행 고객이었기에 단순히 보유 계좌와 연동되는 데빗 카드를 즉시 발급받은 셈이니까요.
기본적으로는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신용카드가 아니라 카드에 돈을 넣어두고 쓰는 데빗카드 같은 상품입니다 (충전식 선불카드 개념이라고 보면 될까요? 최대 10,000달러까지 충전식 예치가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Your card balance can be up to a maximum of $10,000 at any time.").
해당 카드 계좌는 기본적은 연2.5%의 예금금리가 주어지고요. 일부 수수료 등 특정 결제금액들을 제외하고는 카드 결제금액의 0.5%를 캐시백으로 지급을 한다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계좌나 카드 개설과 유지에 연회비라든가 수수료가 드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더욱 가장 큰 장점으로는 캐나다 전국 어디에서나 ATM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인데요 (아마도 인출금에 드는 수수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EQ Bank 네트워크와 연결되지 않은 ATM이라서 발생한 인출수수료라면 추후에 청구해서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도 나와 있습니다.
마스터카드 결제망을 사용하기에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보통 해외 결제금액의 2% 내외가 붙는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되는 점 또한 놀랄만한 혜택인 것 같아요. 아직 해외결제용 신용카드 추가 발급을 고려 중인 저도 진작에 살펴보고 알아봤지만, 캐나다에서 저런 혜택을 주는 카드가 정말 손에 꼽을 정도고 대부분은 가입이 까다롭거나 높은 연회회를 요구하는 카드 상품들이 많습니다.
일종의 충전식 데빗카드라고 보시면 제일 간단하지 않을까 싶네요. 위의 요약처럼 말이죠. 하루에 결제 한도가 5,000달러로 나오고요. ATM 기기 자체 제한에 따라 다르겠지만, EQ Bank의 카드를 이용한 ATM 현금 인출은 하루에 최대 500달러까지라고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캐나다 전역 ATM 어디서나 적어도 인출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위에서처럼 일반적인 데빗카드, 신용카드와 자사 카드 상품과 비교를 하기도 했어요. 신용카드의 혜택과 데빗카드의 지출 관리 장점 그리고 인터넷 은행의 수수료 면제 등이 종합적으로 포함된 카드 상품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단, 신용카드가 아니기에 캐나다에서 신용점수를 쌓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유효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자세한 안내와 설명은 아래 고객센터 Common Questions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eqbank.ca/help/common-questions#card-section
캐나다에서 신용카드가 필요없으면서, 그에 상응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고자 하신다면 더없이 좋은 카드 상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사히 잘 발급을 받으면 요조모조 활용도를 따져 다시 또 관련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아래 제 추천인 링크를 통해 EQ Bank에 가입하시고, 계좌 개설을 해보세요. 저를 추천인으로 해서 가입해 주시면, 저 또한 덕분에 감사하게도 함께 20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설 후 30일 이내에 100달러 이상을 예치하시면 20달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꼭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셔야 해당 프로모션이 유효합니다.
https://join.eqbank.ca?code=TAEYEON5976
2022.07.20 - [캐나다] - 파킹통장으로 좋은 캐나다 인터넷은행 EQ Bank, 예금금리 1.65%로 인상 및 신규 가입 이벤트 소식
2022.07.23 - [캐나다] - 캐나다에서 파킹통장으로 활용하기 괜찮은 인터넷은행 EQ Bank + 예금 이자 인증
2022.08.08 - [캐나다] - 캐나다 EQ Bank의 원금보장형 정기예금성 상품 GIC (1년 만기 기본 금리 연 4.35%) 하려고요
2022.09.14 - [캐나다] - 캐나다 기준금리 0.75% 올려 3.25%,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4.4% 또는 4.5%인 GIC 상품도 등장
'캐나다 > 금융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이라도 캐나다에서 비트코인을 사야하는 이유와 방법 (Wealthsimple Crypto 가입) (0) | 2024.03.24 |
---|---|
캐나다 전역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이 기본 제공되는 인터넷 은행, EQ Bank (0) | 2023.02.15 |
캐나다 생활비 절약 알뜰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로 2%+ 캐시백 받기 (0) | 2022.11.06 |
캐나다 인터넷은행 탠저린 (Tangerine) 특별 예금금리 제공 이벤트 (세이빙스 계좌 내 12월 31일까지 신규 예치한 예금에 한해 4.3% 우대금리 적용) (0) | 2022.10.06 |
캐나다 EQ Bank의 원금보장형 정기예금성 상품 GIC (1년 만기 기본 금리 연 4.35%) 하려고요 (0) | 2022.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