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캐나다에서 파킹통장으로 활용하기 괜찮은 인터넷은행 EQ Bank + 예금 이자 인증

프코프코 2022. 7. 23. 18:07
반응형

2022.07.20 - [캐나다] - 파킹통장으로 좋은 캐나다 인터넷은행 EQ Bank, 예금금리 1.65%로 인상 및 신규 가입 이벤트 소식

 

파킹통장으로 좋은 캐나다 인터넷은행 EQ Bank, 예금금리 1.65%로 인상 및 신규 가입 이벤트 소식

일종의 파킹 통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EQ Bank 소식입니다. 예금금리가 기존 1.5%에서 1.65%로 인상되었다고 이메일로 알려왔네요. 인상된 예금금리는 기존 계좌들에도 일괄적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

proudlykorean.tistory.com

*** 이 글의 모든 금리와 상품 설명은 2022년 7월 20일 기준입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상장과 함께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과 같은 플랫폼 은행과 카카오페이 같은 핀테크 기업들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캐나다에서도 핀테크 기업들이 늘어가고 있고, 또 한국의 대표적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들이 캐나다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들 하나같이 Big Five라고 불리는 캐나다 5대 시중 은행들이 반세기가 넘게 지배한 폐쇄적인 금융 시스템과 금융 지배를 벗어나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Big Five: Royal Bank (RBC), The Bank of Montreal (BMO), Canadian Imperial Bank of Commerce (CIBC), The Bank of Nova Scotia (Scotia), and Toronto-Dominion Bank (TD).

시중 은행들의 자회사로 시작한 인터넷 은행들도 있고, 지방 은행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롭게 창업된 핀테크 기업이나 인터넷 은행들도 있습니다. 다들 각기 다른 차별점을 내세우지만, 결국에는 공통적으로 시중 은행들보다 저렴한 각종 수수료와 보다 높은 예금 이율을 각종 고객 유인책으로 쓰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EQ Bank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EQ Bank 또한 캐나다 지방 은행인 Equitable Bank (1970년 설립, 2021년 현재 보유 자산 310억 캐나다 달러)의 자회사로 시작한 인터넷은행으로 기존 전통 은행들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예금 금리가 높은 저축 또는 예금 상품들을 선보이는 곳입니다. 두 은행 모두 캐나다의 예금보험공사와 같은 곳 CDIC에서 고객의 예금 100,000달러까지 보호를 해주는 정식 은행입니다. 

저는 파킹통장으로 EQ Bank의 계좌를 개설해서 소소한 이자를 챙기며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상황이시라면 EQ Bank 계좌를 열어 보시는 것도 괜찮으실 겁니다.

- 연 1.65%의 이자를 주는 입출금 은행 계좌를 통해 자유로운 입출금이 필요하신 분

- 연 1.65%의 이자를 주는 비과세(TFSA) 은행 계좌를 두고 비상금이나 목돈 예치 등이 필요하신 분 (자산의 현금 일부를 예금 상품에 투자하고 싶거나 새로운 투자처를 찾기까지 목돈을 안전하게 예치해두고 싶으신 분들에게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에게 매해 새롭게 주어지는 TFSA 한도 안에서 예금이 가능합니다)

- 연 1.65%의 이자를 주는 공동 명의 계좌가 필요하신 분 (부부, 가족, 연인, 동거인, 동업자 등이라면 생활비, 공동 운영비, 사업비 등 공동 명의의 계좌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 은행 계좌 유지비와 이체 수수료 등이 저렴하거나 무료였으면 하시는 분

- 온라인으로 간편한 은행 가입을 원하시는 분

* 2022년 7월 기준 예금 이율입니다. 예금 이자는 매일 마감 액수로 계산이 되어 매월 지급이 됩니다.

*** 가입 시 다음과 같은 유의 사항이 있습니다.

- 캐나다에 거주하셔야 합니다. 

- 퀘벡 거주자는 아직 안 됩니다.

- 가입 시 Social Insurance Number (SIN)이 필요합니다.

- 비과세 상품(TFSA)에 가입을 하려면 영주권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 SIN이 있어야 합니다). 

- 지점이나 ATM(혹은 ABM) 등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은행이라 현금 인출과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캐나다 시중 은행 계좌를 하나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가입 가능한 일부 예금 상품들을 정리해 보면, 

 

Savings Plus Account: 가장 기본적인 저축 예금 상품입니다. 계좌 유지비나 최소 예치금액도 없고, 이체나 납부 수수료도 없는 편입니다. 학생비자나 임시 비자로 발급받은 SIN을 가지고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연 1.65%라는 예금 금리가 시중 은행들의 예금 금리보다 10배에서 100배까지 높게 적용되는 편입니다.

Joint Savings Account: 3명까지 추가가 가능한 공동 명의 계좌로서 연 1.25%의 금리를 주는 저축 상품입니다. 위의 저축 예금 상품과 동일한 조건에 명의자만 추가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동으로 나누는 지출 또는 수입이 있는 경우 유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TFSA Savings Account: 캐나다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 SIN을 제출해야 개설할 수 있는 비과세 저축 예금 계좌입니다. 계좌 유지비가 존재하지 않고, 역시 연이율은 1.25%입니다. 

 

US Dollar Account: 1.4% 연이율을 주는 미화 계좌 역시 개설이 가능합니다. 계좌 유지비 또한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래 제 추천인 링크를 통해 EQ Bank에 가입하시고, 계좌 개설을 해보세요. 저를 추천인으로 해서 가입해주시면, 저 또한 덕분에 감사하게도 함께 20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설 후 30일 이내에 100달러 이상을 예치하시면 20달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꼭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셔야 해당 프로모션이 유효합니다. 

https://join.eqbank.ca?code=TAEYEON5976

 

EQ Bank - Onboarding

 

join.eqbank.ca

 


 

계좌 개설 45일 후, 이자 수입 인증

2021년 8월 중순에 계좌를 개설하고, 3천 달러를 입금했습니다. 이어서 천 달러를 추가로 입금을 했지요. 이자는 일할 계산이 되어 매월 1일에 한 달 치 이자가 입금이 됩니다. 첫 이자로 4천 달러의 반달 치 이자 2.12달러가 9월 1일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9월 30일에 천 달러를 입금했는데, 10월 1일에 받은 이자 4.15 달러는 4천 달러에 대한 9월 한 달 치 이자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10월 한 달치 이자로는 5달러 남짓으로 11월 1일에 입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결국 4천 달러로 계좌 개설 후, 한 달 반 사이에 예치를 해둔 것만으로 6.27달러를 벌었습니다. 제 TD Bank 저축 계좌(Savings Account)에 있는 1만 달러 예금으로는 매달 겨우 10센트의 이자가 받는 거에 비하면 작지만 소중한 이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처럼 금융시장이 요동을 치고 어두운 전망들이 몰려올 때, 목돈을 예치하거나 자유로운 입출금을 하며 이자소득을 더 받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추천인 링크를 통해 EQ Bank에 가입을 해보길 바랍니다.

2023.01.17 - [캐나다] - 캐나다 전역 ATM 수수료 면제, 높은 예금 금리, 캐시백 지급이 다 되는 EQ Bank 카드 출시, 저도 방금 신청 끝!!!

 

캐나다 전역 ATM 수수료 면제, 높은 예금 금리, 캐시백 지급이 다 되는 EQ Bank 카드 출시, 저도 방금

이전 글들에서 여러 번 소개해드렸던 EQ Bank에서도 드디어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기본 입출금 계좌만 2023년 1월 16일 기준 연 2.5%의 이자를 지급해 주기에 파킹 통장 등으로 잘 활용하고 있는 캐나

proudlykore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