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티스토리 개설 20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첫 도전만에 애드고시 통과

프코프코 2022. 8. 9. 08:52
반응형
7월 18일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및 첫 포스팅
7월 21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8월 8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통과

 

아침에 일어나 보니 구글 애드센스 통과되었다고 축하 이메일이 왔네요. 나름 '애드고시'라고 익히 들어서 여러 번 안 될 것을 생각하고 기대를 안 했는데, 첫 시도만에 승인이 나서 얼떨떨합니다. 그것도 블로그 개설하고 바로 신청을 해서 블로그가 아직 많이 미비했을 텐데 말이죠. 

 

타임라인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포스팅을 했고요. 3일 정도 지나서 일단 해보자는 심정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매도 먼저 맞아보자는 식으로 안 되면 또다시 신청하면 되니까 하는 마음으로 말이죠. 

 

매일도 자주도 아니지만, 틈틈 글을 적어 올리면서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렸어요. 시작부터 이 블로그를 구독하는 이도 없고 저 역시도 아직 구독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없는 것은 처음이나 지금이나 똑같네요. 초심과 같을 수밖에 없는 환경이랄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좋은 분들과 교류를 하면 좋겠지만, 블로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일상이라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하는 정도의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목적이 컸어요. 그래서 되도록 그런 글들을 차곡차곡 2주 정도 쌓아간 것 같네요. 뛰어난 글솜씨나 화려한 사진들이 들어간 글들도 아니었고 말이죠. 

 

종종 방문 통계나 유입 경로를 살펴보아도 하루에 3,4명이 검색을 통해 찾아오실 때도 있고 20여 명 내외의 방문이 최대였던 것 같아서 더더욱 애드센스 통과에 대한 기대조차 꿈도 꾸지 못할 것만 같았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통과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아직 수익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것 같은데, 애드센스 설정도 살펴보고 최적화도 공부해서 적용해 보고 그래야겠네요.  

 

저와 같이 짧은 이력을 가지고 정보성 글들을 대체로 담은 티스토리 블로그도 첫 도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얻을 수 있다는 희망을 드리고자 이렇게 저도 '애드고시 통과' 후기를 남겨봅니다. 오늘도 부족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